투톱끝장토익 650+ 스파르타반 수강후기입니다. >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
수강후기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투톱끝장토익 650+ 스파르타반 투톱끝장토익 650+ 스파르타반 수강후기입니다.
과정투톱끝장토익 650+ 스파르타반 강사이기백 강사님, 유리 강사님 글쓴이배보현 등록일19-02-07 15:12 조회수71

본문


20190207152617_203e0ddafcbe8286dd01f20cdbabb97f_3r7o.png

 

5년전쯤 "수원 이지 외국어학원 650반"을 수강하고 당시 650점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원래 영어를 잘 하는 편은 아니었고 별로 자신도 없었습니다.

취업 때문에 공인 영어점수가 급해서 12월 말에 등록하러 왔을때 구토익 650이면 신토익 550정도 각오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고, 650+반을 등록하면서 많이 주눅들어있었구요.

하지만 자신감 넘치는 강사님들과 함께하면서 조금씩 영어에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고, LC 같은 경우에는 정말 놀랍게도 2주만에 거의 모든 내용이 들리게 되었습니다.

단어를 엄청나게 열심히 외운 것도 아니고, 문법을 달달 외울 정도로 공부한 것도 아닙니다. 정말 힘들게 하기 싫은 거 억지로 한 것도 아니구요.

단어와 문법, 수업시간에 알려주시는 거 열심히 받아 적고는 다시 열어보지 않았는데...(죄송) 시험장 들어가니 그게 이상하게 생각이 다 나더라구요.

포인트를 딱딱 짚어주시면서 외우라고 읽어주는 거라고 하셨는데 그게 정말 최면 같은 거였을까요? 정말 신기합니다.

 

개인적으로 한 것은 딱 하나입니다. ETS공식 기출 문제집을 사다가, 목 금 토 3일동안 토익 5회를 풀었습니다. 오답노트를 만든 것도 아니고 그냥 풀고, 왜 틀렸는지 읽어만 보고 넘겼어요.

이기백 강사님께서 LC는 많이 풀어보는 게 무조건 좋다고 하셔서 풀었던 거였는데, 사실 시험 보기 직전에 문제 푸는 시간을 분배하는 실전 감각을 키우는데도 꽤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제가 끈기가 없고 집중력이 낮아서 2시간동안 영어를 계속 읽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고 특히 이전 시험에서는 중간에 졸려서 정신이 멍해지는 경우까지 있었는데요.

수업시간과 스터디 시간에 계속 집중해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게 해 주셔서 200번까지 무리없이 풀 수 있었습니다. 점수와는 관계없이 끝까지 문제를 풀었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낍니다.

 

학원에서 모의토익을 봤던 것도 정말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그때 들어오셨던 강사님께서 해주셨던 조언도 큰 도움이 되었고요.

특히 시험 직전에는 어설프게 RC부분 보지 말고 잘 맞췄던 LC를 다시 들으며 멘탈 관리를 하라고 하셨던 부분이...

정말로 너무 떨려서 아무생각도 안 들 정도였는데 거의 맞췄던 LC음성을 듣고 있으니 너무 진정이 되고 좋았습니다.

사족이지만 진짜 RC... 기출문제 풀 때 틀려서 이 부분 다시 외워야 하나 걱정한 부분은 하나도 안 나왔더라구요^^;;

더 사족이지만 시험지 덮으라고 했을 때 덮지 말고 계속 풀라고 하셨는데 같이 시험보는 사람들이 다 덮어서 저도 덮었습니다 ㅠㅠ  

 

스터디 할 때 조교님이 해주셨던 공부법이나 시간 분배 요령에 대한 조언들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이기백님의 댓글

이기백 작성일

한 달 만에 목표점수 나와 다행이네요.ㅎ 보현씨는 엄청 성실하시니까.. 뭘 해도 성공하실 듯.. All the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