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톱끝장토익 스파르타 650+반 수강후기입니다 >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
수강후기
HOME > 커뮤니티 > 수강후기

투톱끝장토익 스파르타 650+반 투톱끝장토익 스파르타 650+반 수강후기입니다
과정 강사이기백/유리 글쓴이조원경 등록일19-04-14 03:13 조회수207

본문

휴학 중에 따려고 했던 자격증을 따고 나서 여유가 생긴 시간에 다른 자격증을 따고자 찾아보다가 등록했습니다. 이미 영어를 멀리한 지 4~5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이었기 때문에 다소 겁을 먹은 상태였습니다. 게다가 수강시기를 놓쳐 강의기간이 시작된 후였고 이름까지 스파르타 반이어서 과연 수업을 따라갈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들어보니 의무교육을 마친 사람이라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기본적인 단계에서부터 차근차근 반복적으로 밟아주셔서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이 적었습니다.

LC수업은 그냥 듣고 문제만 푸는 게 아니라 자기 입으로 소리내 읽어야 했기 때문에 시간대나 방식 탓에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듣기 시간에 보다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영어 지문을 읽으니 굳어있던 발음이 조금씩 돌아오는 것도 같았습니다. 그리고 강사선생님께서 문제 하나하나 꼼꼼히 해석하고 풀어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도 쉬웠습니다. 가끔씩 던져주시는 팁들도 수업을 윤택하게 만드는 한 요소였습니다.

그리고 첫날 갔을 때 LC수업이 RC수업보다 먼저 있어서 그 수업의 템포에 익숙해져 있다가 이어 시작된 RC수업의 템포에 놀라 급하게 손을 놀렸던 기억이 납니다. 일단 파트가 다르기 때문에 필기량부터 엄청나게 차이가 났고, 약한 문법 부분이라 더 집중력이 떨어지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하루이틀 날이 쌓이다보니 강조하시는 건 매번 똑같이 강조하셔서 확실히 기억에 남는 것들이 많아지는 게 느껴졌습니다. 매일 나가는 과제도 그날 배운 것을 복습하는 거라서 스터디 시간에 필기와 함께 그날 수업을 되돌아보는 과정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특히 늘 헤맸던 접속사 부분)

스스로가 어휘에 취약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 다른 것보다는 그쪽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했으나 노력이 부족하여 목표로 했던 점수보다 낮은 성적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650반을 들어 660점이 나와주었으니 다음번에는 더 많은 노력과 함께 700반이나 800반을 들어서 그 이상도 노려보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이기백님의 댓글

이기백 작성일

원경씨의 성실함이면..  다음달 700, 그 다음달 800 바로 돌파할 듯 합니다. ㅎ 단어책 놓지말고 매일 공부하시길..  Way to go.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최고관리자 작성일

안녕하세요~ 시사어학원입니다^^
꾸준히 출석하시고 스터디도 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다음에 꼭 목표반에 들어가셔서 목표점수 취득하시길 바랄게요 화이팅!!